• 최종편집 2019-02-12(토)

벤처뉴스
Home >  벤처뉴스

실시간뉴스

실시간 벤처뉴스 기사

  • 인천 웨이하이관-TCL국제인증원, 2019 한중 국경간 이머커스 세미나 및 무역상담회 개최
    TCL국제인증원의 양경명 원장.   인천 웨이하이관과 TCL국제인증원은 오는 27일 송도 동북아무역센터에서 한중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2019 한중 국경 간 이커머스 세미나 및 1:1무역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8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거래 규모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4.2%의 성장한 7.5조 위안(약 1,218조 원)으로 예상되며, 2020년까지 20% 내외의 성장률을 보이며 지속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QR코드의 확산으로 인한 모바일결제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빅데이터 기술 도입 등 택배 물류 혁신으로 물류 방안이 다양화되면서, 해외 직거래 전문사, 중소도시 소비자 겨냥 플랫폼 등 새로운 컨셉의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여기에 2019년부터 중국 정부가 국경 간 전자상거래에 법적 규제 및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면서, 시장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적용된 전자상거래법 및 위생허가제도 운용방침의 변화로 인해, K-뷰티 및 식품 관련 기업들은 이에 따른 사업전략 변경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19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바뀐 위생허가인증 안내와 더불어 국경 간 전자상거래 물류 솔루션, 중국 내 상표등록 및 지적재산권 분쟁 예방, 국내·외 판로개척 등 국내 중소기업에게 성공적인 이커머스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부인 세미나에서는 중국 현지 이커머스 및 물류 관계자들이 현지의 생생한 시장트렌드와 이커머스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이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부인 1:1 무역상담회에서는 참가 기업들이 중국 위생허가, 국내·외 판로, 한중 물류 솔루션, 지적재산권 및 상표등록 서비스 등 현안을 놓고 관계자들과 1:1로 상담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본 세미나를 기획한 TCL국제인증원의 양경명 원장은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환경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기업도 진출 전략을 바꿔야 한다”며 “이번 세미나는 국경 간 이커머스 시장에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과 관계자들이 중국 이커머스 관련 제도변화 및 물류 환경 변화를 이해하고,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3일(토)까지 TCL국제인증원 이커머스사업부[010-3621-4776]으로 신청 또는 문의하면 된다.   인천 웨이하이관-TCL국제인증원은 지난달 16일 인천시 연수구 동북아무역센터 8층에서 중국바이어와 한국기업 간의 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  
    • 벤처뉴스
    2019-02-12
  • 크라우디 첫 ‘인디-모바일게임’ 기획전 성공적 개최
      - 게임 크라우드펀딩의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 파이트 오브 캐릭터즈 “현재 제작은 40% 진행, 많은 분들의 후원과 응원이 필요하다.” - 로그라이크, 카드배틀, 추리 스릴러, 비주얼 노벨까지 다종다양한 게임들 소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의 첫 번째 ‘인디-모바일게임 기획전’이 지난 2월 1일, 마루180 이벤트 홀에서 열렸다. 크라우디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게임 크라우드펀딩 기획전으로 참여한 6종 게임들의 소개와 각 개발자와의 인터뷰, 게임의 시연을 볼 수 있었으며 각 게임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개발자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점과 게임과 관련된 경품 등으로 인해 게임에 관심있는 유저들과 각 게임의 팬들이 다수 참가했다. 이번 ‘인디-모바일게임 기획전’에는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으로 유명한 파이트 오브 캐릭터즈의 온라인화를 추진 중인 데일라잇 스튜디오, 2018년 BIC 참가로 눈길을 끌었던 시리얼 킬러(오드 스튜디오), 덱앤던전(스퀴즈펍), 레드블랙트리(판타지랩),  판타지마스터아레나(겜토리), 심향:마음을 울리는 선비(코드 비바체) 등 총 6개 개발사가 참가하여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인디-모바일 게임 기획전’의 김민수 프로젝트 매니저는 “인디-모바일 게임을 사랑하고 새로운 게임들을 응원해주시는 참여자분들께 한없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게임 창자자들과 참여자분들과 끊임없이 호흡하고 소통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부분들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인디-모바일 게임’ 기획전에 참여한 게임들의 자세한 정보는 크라우디 ‘인디-모바일 게임’ 기획전 페이지(https://www.ycrowdy.com/c/gameprojec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벤처뉴스
    2019-02-09
  • 아주대 창업지원단, '투자유치전략 프로그램' 개최
    이주연 아주대 창업지원단장과  '투자유치전략 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토 및 멘티.   아주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JS호텔 분당 미팅룸에서  창업선도기업을 대상으로 '아주대학교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투자유치전략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 창업선도기업 대상의  '투자유치전략' 강의가, 오후에는 투자 전문가 멘토링이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강명구 서울산업진흥원 책임심사역은 투자유치전략과 관련하여 친절하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전략적 투자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1대1로 진행된 투자 멘토링에서는 강명구 서울산업진흥원 책임심사역, 강영재 브릿지스퀘어 대표, 김승환 평택대학교 교수, 김주원 ㈜크라우디 공동대표 , 백상흠 에스비즈퍼트너스㈜ 총괄팀장, 엄정한 컴퍼니비㈜ 대표이사, 이진태 프로젝트 태 대표, 김재형 케이그라운드파트너스㈜ 팀장,  장희복 ㈜벤처 대표가 참여했다.    김세오 아주대 창업지원단 파트장은 "스타트업 투자분야에 유명한 전문가들이 멘토로 멘토링에 참여해 줬다"며 "멘토링을 통해 멘티 기업의 실질적 투자 역량 증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강명구 서울산업진흥원 책임심사역이 29일  아주대 창업지원단 투자유치 전략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투자유치전략'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주대 창업지원단 '투자유치전략 프로그램' 일환으로 1대1 투자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다.    아주대 창업지원단 '투자유치전략 프로그램' 일환으로 1대1 투자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다.   
    • 벤처뉴스
    2019-01-30
  • (사)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 정부지원사업 뽀개기 특강 개최
      문예진 예진컴퍼니 대표의 사회로 권택준 네오코믹스 주식회사 대표, 김지영 (주)해피업 대표, 김인수 ㈜한국사다리차클럽 대표, 김승환 평택대 교수, 이진태 프로젝트 태 대표가 토크콘서트(합격자 입장에서 보는 지원사업 노하우 공유)’에 참여하여 청년사업자들에게 지원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사)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대표 전창열)이 19일 삼성동 트레이트타워 51층 대회의실에서 무역협회 후원으로 ‘청년창업가를 위한 정부지원사업 뽀개기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200여명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행되는 정부 창업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전문가 1,2부 특강 및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승환 평택대 교수의 ‘정부 지원사업 합격 팁(심사위원 입장에서 보는 지원 사업 작성 노하우)’를 시작으로, 이진태 프로젝트 태 대표의 ‘2019 정부지원 사업 정리, 합격하는 사업 계획서 작성법(주관기관 입장에서 보는 지원 사업 합격노하우)’로 1,2부에 걸쳐 진행됐다.   김승환 평택대 교수가 19일 삼성동 트레이트타워 51층 대회의실에서 ‘정부 지원사업 합격 팁(심사위원 입장에서 보는 지원 사업 작성 노하우)’를 강의하고 있다.   이진태 프로젝트 태 대표가 19일 삼성동 트레이트타워 51층 대회의실에서 ‘2019 정부지원 사업 정리, 합격하는 사업 계획서 작성법(주관기관 입장에서 보는 지원 사업 합격노하우)’을 강의하고 있다.   이어 3부 ‘토크콘서트(합격자 입장에서 보는 지원사업 노하우 공유)’는 문예진 예진컴퍼니 대표의 사회로 권택준 네오코믹스 주식회사 대표, 김지영 (주)해피업 대표, 김인수 ㈜한국사다리차클럽 대표, 김승환 평택대 교수, 이진태 프로젝트 태 대표가 참여하여 청년사업자들에게 지원사업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사)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은 중소벤처기업부 사단법인으로 국내 최대 청년창업네트워크로, 총 14,000명의 예비창업자, 3년 이하 청년창업가들이 멤버로 정부기관, 민간기관과 협업하여 청년창업가를 위한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 벤처뉴스
    2019-01-21
  • 중국위해시, 한국기업과 투자무역상담회 개최
    투자무역상담회 각 부스에서 중국의 바이어들과 한국 기업들이 상담하고 있다.   중국위해시인민정부주한국대표처는 지난 1월 16일 인천시 연수구 동북아무역센터 8층에서 중국바이어와 한국기업 간의 구매 상담회를 겸한 ‘환락춘절’(歡樂春節) 위해관 신년음악회 및 투자무역상담회를 개최했다. ‘환락춘절’ (歡樂春節) 행사는 2010년부터 중국대사관의 주최로 현재까지 8년 연속으로 서울, 인천 등의 지역에서 개최되었으며, 특히 이번 행사는 중국대사관의 요청으로 훌륭한 예술인들로 구성된 위해시 공연단이 높은 수준의 중국 전통음악을 선보였다. 투자무역상담회는 18개 부스에서 이루어졌으며, 참가 기업들은 제품의 샘플을 직접 들고 와 바이어들에게 설명하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TCL국제인증원 양경명 원장   이번 행사를 기획한 TCL국제인증원의 양경명 원장은 "이번에 위해시의 요청을 받아, 투자무역상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2~3월쯤에는 결실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고, 중국으로 진출하고 싶은 기업들을 위해 더 좋은 행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 벤처뉴스
    2019-01-17
  • "창업아 놀자!" 사회적경제 연합창업캠프에서 사회적 기업가 정신 배워요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역사회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평택대학교, 명지대학교와 함께 지난 12월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사회적경제 연합창업캠프'를 개최했다.
    • 벤처뉴스
    2019-01-0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