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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스포츠화 브랜드의 시장 발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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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2.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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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개요
- “푸잰(복건, 福建) 군단” 산하 여러 스포츠기업은 최근 10년간 빠르게 성장하여 중국
신발, 의류산업의 발전 과정의 한 개 이슈로 되었음.
- 기업의 전체 규모, 실력으로 보면 여러 개 기업의 선도 브랜드는 Anta(安踏)으로
2011년 상반기 매출이 44.5억 위안에 달하였지만 남자 정장에 있어 상장기업의
분화가 현저하게 구분되었는데 선도 브랜드 외에 361도, Xtep, Peak 등 여러 기업의
실력이 모두 강하여 비슷한 수준을 이루었음. 따라서 361도는 동 기간 영업매출이
31.86억 위안, Xtep은 25.70억 위안, Peak는 22.56억 위안에 달함.
- 제품 특징을 보면 각자 우위가 달랐는데 Xtep은 의류와 신발류 제품이 패션화 특성을
강조하고 361도와 Peak는 신발류 제품이 장점이었지만 농구화 등 분야에서도 경쟁
력을 구비하였으며 선도기업인 Anta의 신발과 의류 제품은 종합 실력이 비교적 강했음.
- 판매 채널로 볼 때 여러 상장기업의 전략은 모두 2, 3선 도시 시장 공략이 중점이었으며
대도시를 확장하였음. 361도와 Xtep 및 Peak 3개 기업의 점포 전체 수량은 현재 모두
7000개를 초과하였으며 선도기업인 Anta 산하 각 계열의 점포 수량은 9400여 개에
달하였음.

ㅇ Anta
- Anta는 현재 전문 스포츠용품 계열, 스포츠 생활 계열 및 어린이 스포츠용품 계열을
가지고 있으며 2011년 6월 30일까지 60개 지역에 지역담당이 전국의 판매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있음. 전문 소포츠용품 계열의 점포수는 295개 증가하여 7844개, 스포트 생활
계열 점포가 920개, 어린이 스포츠용품 계열 점포가 506개로 증가함.

ㅇ Xtep
- Xtep은 2011년 6월 30일까지 국제 소매점포가 전년 동기대비 407개 증가하여
7438개에 달하였으며 2, 3선 도시에서의 네트워크 확장 결과 커버비율이 80%에 달함.

ㅇ 361도
- 지역별로 2011년 상반기 361도 제품의 판매 네트워크가 개선되면서 중국시장 수입이
전년 동기대비 23.78% 증가한 31.86억 위안에 달하였으며 점포 수량은 2011년 6월
30일까지 전년 동기대비 754개 증가하여 합계 7681개에 달하였음.

ㅇ Peak
- Peak은 2011년 상반기 매출액이 20억 위안을 초과하였는데 현재 생산 면에서 대부분
제품이 아웃소싱 생산임. 2011년 6월 30일까지 Peak의 점포 수량은 395개 증가하여
7619개에 달하였음

[출처]산업연구원 바로가기(새창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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